감성의 훈련
11/11/2021
성경통독 : 이사야 28:1-31:9 ● 묵상말씀 : 이사야 28:23-29
1980년대와 1990년대에 대한 많은 서술들은 남성적인 감성 혹은 그것의 결핍에 대한 언급을 담고 있다. 여성의 자유와 고정관념에 대한 관심으로 인해 남성들은 더 감수성이 풍부하고, 더 감정을 표현하고, 다른 이들을 더 많이 배려할 것을 권장 받았습니다. 이에 어떤 이들은 불평을 했고 또 어떤 이들은 환호를 했습니다.
이 말씀은 감수성에 대한 교훈을 담고 있습니다. 읽으면서 힘과 감수성은 함께할 수 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또한 오늘 묵상에서는 이사야가 가르침을 거부하고 이중생활을 하며, 하나님의 길 대신에 자기 자신의 길을 가는 자들에 대해 애통하는 내용을 연속적으로 진술하고 있습니다.
농부들은 유약한 식물들을 심거나 추수할 때 상하지 않게 하기 위하여 특별한 연장을 사용합니다. 그 식물들이 얼마나 연약한지 고려한 것입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 또한 우리들 각자의 환경과 약함을 고려하십니다(이사야 28:23~29). 그 분은 우리들을 민감하게 다루십니다.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우리는 하나님의 모범을 따라야 한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저마다 다르며 이들 각자에게 다른 대우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감수성이 요구는 입니다.
당신 주위의 독특한 성격을 가진 사람들과 그들의 필요에 민감하십시오. 약한 자들을 힘으로 누르거나 강한 자들을 떠받들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각 사람이 필요로 하는 특별한 대우와 각 사람이 처한 특별한 환경을 고려하고 그에 따라 알맞게 그들을 인도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