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적인 채택
6/9/2020
● 성경통독 : 데살로니가전서 1:1-3:13 ● 묵상말씀 : 데살로니가전서 1:2-7
“원숭이를 보면 원숭이처럼 행동 한다"라는 말은 유아들이 성장하는 여러 행동을 묘사합니다. 형제, 자매를 가진 어린이들은 그들이 보여주는 새로운 속임수나 습관을 특히 잘 습득합니다. 이것은 보기에는 매우 귀여워 보이나, 부모님들에게는 두려움입니다. 부모님들은 자녀가 자신들도 보고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바울은 이 원리를 이해했고, 좀 더 긍정적인 방법으로 이 원리를 적용시켜 보았습니다. 데살로니가 교회에 보낸 첫 번째 편지에서 그는 예수그리스도를 모방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당신은 무엇으로 예수 닮기를 하고 계십니까?
데살로니가 교인들이 예수께로 돌아왔을 때, 그들은 극적으로 변화했습니다. 그들은 우상을 버리고, 하나님을 섬기기 시작했고, 그리스도의 하늘로부터의 재림을 열망하며 기다렸습니다(데살로니가전서 1:7-10). 사람들은 데살로니가 교인들이 얼마나 변화했는지를 곧 알게 되었고, 그들에 대한 소식은 널리 퍼졌습니다. 모든 사람이 그 데살로니가 교인들의 행동 속에 믿음이 있음을 볼 수 있었기 때문에, 그 누구도 그들이 예수를 믿는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었습니다.
그때 사실이었던 것은 지금도 사실입니다. 하나님이 당신 삶 가운데 역사하시면 사람들은 알게 될 것입니다. 말씀이 퍼지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예수를 구주로 고백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당신이 놀라운 일들을 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영향력이 모든 사람에게 분명하게 나타날 것입니다. 당신이 이것을 축복, 혹은 저주로 여기든지 간에 이것은 당신에게 달려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당신의 선한 행위를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당신이 그리스도를 섬긴다면, 사람들이 당신 속에 세상 사람과 다른 점을 발견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 사랑의 영향을 받게 되고 그리스도를 섬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