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적인 힘
11/27/2020
● 성경통독 : 히브리서 1:1-2:18 ● 묵상말씀 : 히브리서 1:1-5
많은 국민들은 선거 때에 많은 정치가들이 선출되면 다음 선거 때까지 자신들이 뽑은 정치가들의 말을 듣는 것을 잊어버립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정치가들에게 사람들의 의지를 힘으로 억압하는 것보다 그냥 그것을 잊게 하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통치자가 누구인지 알고자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은 모든 것을 통치하는 한 사람이 바로 '예수'인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의 말씀에서 히브리서의 저자는 독자들에게 예수께서 천국에 앉아계심이 지구상에 일어나는 일에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것이 아니라고 이야기 합니다. 오늘 말씀을 읽을 때, 이 시대에 일어나고 있는 일들을 생각하고 모든 힘을 갖으신 주께서 이 세상을 다스린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때로는 혼란, 폭력, 부도덕함 그리고 이 세상의 악함이 예수님의 통치에 대한 우리의 시각을 흐려지게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리스도는 하늘에서 통치하시고, 세상 모든 것은 그리스도에게 속해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비록 세상 모든 만물이 그에게 순종하지 않는다 할지라도 예수는 왕이십니다. 이곳은 그리스도의 세상이고, 그는 세상을 다스리십니다.
만약 당신이 세상에 영향을 끼치기를 원한다면, 예수께 말씀하십시오. 그리고 당신이 현재의 상황 때문에 혼란스럽고, 미래에 대한 염려가 커져갈 때 예수님의 실제적인 지위와 권위를 기억하십시오. 예수는 모든 사람들의 주님이시고 지금 하늘에서 그러하시듯이 언젠가 이 땅을 다스리실 것이기 때문입니다(마 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