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을 맡기십시오.

06/23/2021

● 성경통독 : 잠언 16:1-33 ● 묵상말씀 : 잠언16:1-9

많은 사람들이 결혼하는 것에 대해 두려워합니다. 결혼은 여러분의 남은여생의 모든 것을 바꿀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결혼을 앞둔 신랑이나 신부가 예민한 것에 대해 비난할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불확실한 미래는 우리를 신경을 쓰이게 하는 모든 것들 중에서 가장 신경 쓰이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 주변에는 적지 않은 사람들이 결혼생활을 지속하지 못합니다.
미래를 예언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이보다 더 나은 방법은 잠언 16장에 여러분의 미래를 하나님께 맡기라고 말하는 충고를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이 장에서 여러분은 또한 계획을 세우는 것. 자존심을 다루기, 사업에 있어서 공정하기, 기분 좋은 단어들을 사용하기, 친구들 사이의 강한 유대감에 대해 배우게 될 것입니다
잠언 16장 3절은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네가 경영하는 것이 이루어지리라”고 말합니다. 이 의미가 무엇일까요?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는 것은 여러분이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목적대로 모든 것을 하도록 헌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또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여러분이 최선을 다하는 것과 그 결과를 하나님께 의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일을 하나님께 맡겨야합니까? 성공하기 위한 노력, 임무, 모든 계획, 차 구입하기, 학업의 시작, 교회의 새 프로그램의 시작, 약혼이나 혹은 결혼, 휴가, 전업, 은퇴, 이 모든 것들이 하나님께 맡겨져야 합니다.
여러분이 지금 현재 집중하여 특별한 노력을 쏟는 것에 대해서 생각해보십시오. 여러분은 그것을 얼마나 하나님께 맡기실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