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끝없는 잔소리

9/1/2021

● 성경통독 : 잠언 27:1-27 ● 묵상말씀 : 잠언 27:5-12

“당신 언제 싱크대 고칠 계획이에요? 언제 싱크대 고쳐줄래요? 당신이 싱크대 고쳐주길 기다리다 지쳤어요.” 멋진 대화이지 않습니까?
잠언 27장은 잔소리를 겨냥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잔소리, 이 끊임없는 불평을 대신할 것은 없을까요? 일단은 사랑의 말로 시작하십시오.
27장의 다른 교훈들인 내일 일을 자랑하지 않음, 책망을 받아들임, 다른 이들과 함부로 약속하지 않는 것도 주목하며 읽으십시오.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무언가를 하도록 끊임없이 요구하는 것은 부드러운 형태의 고문으로 불려왔습니다. 불행히도, 원치 않는 이러한 충고들은 받는 사람을 돕기보다는 그들을 괴롭혔습니다. 사람들은 다른 이들이 어떤 일을 하도록 만들기 위해 잔소리를 했지만 그것은 옳은 방법이 아니었습니다(잠언 27:15~16). 게다가 누군가를 계속해서 밀어붙이는 것은 그가 당신의 의견에 더 적게 공감하게 만듭니다.
다음에 잔소리에 대한 유혹을 당한다면, 왜 그 사람이 당신의 충고나 바람에 따르지 않으려고 하는가를 먼저 생각해보십시오. 아마 합당한 이유들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의 동기를 먼저 살펴보십시오. 다른 사람보다 당신 자신의 방법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아닙니까? 다른 사람을 진정으로 생각하고 배려한다면, 더 효과적인 방법을 사용해보십시오. 예를 들면, 당신이 정한 답을 강요하기보다 당사자가 맡은 일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방식으로 일할 것을 요청하십시오. 이제 당신이 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