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비되는 시간

06/27/2021

● 성경통독 : 잠언 20:1-30 ● 묵상말씀 : 잠언 20:1-10

모든 사람들은 낭비되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해야 할일이 있는데도 아무 생각 없이 텔레비전을 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내야할 리포트가 있는데도 컴퓨터 게임을 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아니면 꼭 해야 할 것들을 미루고 신문이나 잡지를 보는 것 에 집중했던 적이 있을 것입니다. 세상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시간을 낭비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하는 일들 중 어느 것을 가장 좋아하십니까?
잠언 20장에서는 빈둥거리며 책임을 회피하고 시간을 낭비하는 것에 대한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 말씀을 읽으면서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 좋은 이유들을 발견해보십시오.
“게으른 자는 가을에 밭 갈지 아니하나니 그러므로 거둘 때에는 구걸할지라도 얻지 못하리라” (잠 20:4). 여러분은 이와 비슷한 경고를 들었을 것입니다.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으면 시험에 떨어질 것이다”, “저축하지 않으면 정말 필요할 때 돈이 하나도 없을 것이다.” 비록 하나님께서 우리의 모든 필요를 제공해주신다고 해도,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원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것에 대해 책임을 갖고 지혜롭게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에 주어진 책임을 거절하는 것은 그 무책임에 대한 결과로 내일 고생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앞을 계획하지 않고 어리석게 행동하는 때에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도와주실 것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꼭 해야 할 일들이 무엇입니까? 여러분이 책임져야 하고 약속한 일에 대해서 그 어떤 것도 돌아서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