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능력의 근원

12/21/2020

● 성경통독 : 사도행전 1:1-4:87 ● 묵상말씀 : 사도행전 2:1-8

우리의 삶은 전기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의 생각이 그렇지 않다면, 집안에 불을 끄면 무슨 일이 생길지 생각해 보십시오. 어두워져도 불을 켤 수 없고, 텔레비전이나 라디오, 컴퓨터도 켤 수 없습니다. 만약 전기 오븐이나 전기 히터가 있다면 요리를 하거나 따뜻한 집은 꿈도 못 꿀 것입니다. 냉장고가 작동하지 않아 밖에서 사온 아이스크림으로 음식을 차갑게 유지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성령님이 계시지 않은 교회는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집과 같습니다. 이것이 바로 예수님께서 강림하신 후에 바로 그분의 능력의 근원이신 성령님을 보내신 이유입니다. 성령이 임하실 때 교회는 완전히 변화됩니다. 베드로는 그의 첫 번째 설교에서 수천의 사람을 그리스도인으로 변화시켰습니다. 또한 불구였던 걸인을 치유했습니다. 베드로와 요한은 담대히 예수님을 십자가에 처형한 사람들과 대면했습니다.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주신 약속은 사실이 되어갔습니다. 그들은 진짜 능력을 받게 된 것입니다.
예수님은 예수님이 강림한 후에 성령님이 오셔서 그의 제자들에게 예수님의 말씀을 온 세상에 전할 능력을 주실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사도행전 1:8). 이 일은 그대로 이루어졌습니다. 우선 제자들은 거룩한 성령을 받았습니다(2:3-4). 그리고 성령님은 그들에게 다른 언어로 말할 수 있는 능력과 기적을 행할 수 있는 힘을 주셨습니다(2:4-12, 43; 3:6-8; 4:13). 그 결과, 제자들은 그리스도의 말씀을 두루 다니며 전할 수 있었습니다(8:4).
그리스도인들은 종종 자신의 힘과 능력으로 다른 사람이 그리스도를 믿도록 설득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것은 능숙한 논리와 교묘한 솜씨에 의지하는 것이 아닙니다. 대신 하나님이 성령님을 통해 우리에게 일하셨고 우리는 그 성령님을 의지해야 함을 전해야 합니다. 거룩한 성령님은 사람들 가운데서 일하시면서, 예수님께서 참으로 그들을 위해 죽으셨고 그들의 죄를 대신하셨다는 것을 믿도록 도우십니다.

* 우리의 피난처 되시고 우리의 짐을 대신 지시고 늘 돌보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