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을 위해 기도하기
5/28/2021
● 성경통독 : 골로새서 1:1-2:23 ● 묵상말씀 : 골로새서 1:9-14
아무리 바쁜 와중이어도 학교에서 돌아오는 자녀들의 소리나, 회사에서 거는 배우자의 전화는 늘 반갑기 마련입니다. 여러분이 돌보는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은 매우 귀중하고, 편안한 시간들입니다. 하지만 모르는 사람들과의 대화는 가끔 이와 정반대가 될 수도 있습니다.
바울이 이 편지에 자신의 경우를 이야기 한 것처럼, 깊은 기도는 여러분이 알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는 것까지도 포함합니다. 본문을 읽으면서 하늘 아버지와의 관계를 생각해 보십시오. 최근 그분과 이야기 한 적이 있습니까?
또한 이장에 다른 주제들, 즉 어떻게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삶을 갖고, 어떻게 형식적인 것에서 탈피할 수 있는 가에 대한 것도 보십시오.
바울은 골로새 교인들을 한 번도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들을 위해 진실 되게 기도했습니다. 그는 단지 막연히 기도한 것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하나님이 그들의 생각과 지혜를 가르치시기를, 그들이 하나님을 더 알 수 있도록 선한 역사를 구했습니다. 바울은 이방인들을 위해 기도하는 것에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기도와 간구는 우리 주변에 모든 곳에서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우리와 일상적인 관계를 맺고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단지 이름이나 얼굴만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우리와 전혀 관계가 없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 스스로가 원하는 필요가 무엇이든지 모든 사람은 하나님의 지식 안에 성장하기를 원하는 기본적은 요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골로새교회를 위한 바울의 기도는 우리에게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는 좋은 본을 보여주어 그 기도를 따를 수 있게 합니다.
여러분이 낯선 사람들의 필요를 알게 될 때, 그 사람들이 하나님을 아는 지식과 지혜가 자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이러한 영적 성장과 더불어 그들의 개인적인 필요를 위해 중보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