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달콤한 유혹

11/15/2020

● 성경통독 : 나훔 1:1-3:19 ● 묵상말씀 : 나훔 3:11-13, 15, 19

나훔은 타인들을 현혹하던 니느웨 사람들에 대한 예언의 책입니다. 나훔은 니느웨 사람들에게 ‘하나님은 당신들의 사악한 행동을 지켜보시며, 큰 대가를 치루게 될 것이다’라고 경고합니다. 말씀을 묵상하시면서 하나님께는 거짓을 일삼는 자들을 분명히 구별하시며 심판하신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매력만큼 유혹적인 것은 없습니다. 정치가들은 이것을 알기에 선거기간동안 열심히 유권자들에게 아첨을 합니다. 그 뿐입니까? 능숙한 사기꾼들은 매력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속이고 이를 통하여 그들의 목숨, 재산, 심지어는 성적인 순결마저도 빼앗아 갑니다.
매력은 본문의 나훔 시대만큼이나 오늘 우리에게도 커다란 현혹으로 마주치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들은 악한 매력의 영향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 지혜로워야 하며, 위장을 통해서 접근해오는 사람들을 건강한 의심으로 대면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들은 동료, 상품 판매원, 정치 ․ 사회적인 운동, 심지어 목회자까지도 신뢰에 앞서 면밀한 눈으로 바라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낯선 사람이나 단체를 대할 때면 하나님께 분별력을 구해야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들의 동기를 훤히 들여다보시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