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모두 함께

11/29/2020

● 성경통독 : 느헤미야 4:1-7:73 ● 묵상말씀 : 느헤미야 4:12-16

어떤 사람들은 일터에서 자신의 승진과 이익을 위해 약삭빠르게 행동합니다. 그러나 현명한 사람들은 서로 간의 협력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합니다. 서로 자신이 더 잘났다고 싸우는 가운데서 일이 엉키면, 결국은 회사가 문을 닫게 것입니다. 팀워크는 참 중요한 것입니다.
느헤미야는 팀워크가 성벽 재건 공사를 하는데 필수적인 것임을 알았습니다. 팀워크 없이는, 그 공사를 실패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들의 삶 또한 잃어버릴 수 있었습니다. 느헤미야가 성벽재건을 계속 감독하면서 예상했었던 반대 세력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빈곤과 다른 문제들에도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한 사람이 감당하기에는 너무나 많은 일들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서로를 도울 수 있도록 조직을 체계화 하였습니다. 오늘 본문을 통해 느헤미야에가 어떻게 팀워크에 강조점을 두었는지 유심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일꾼들만 적들에게 위협을 받은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들은 벽을 따라 넓게 퍼져있었기 때문에 공격받기가 쉬웠습니다. 그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방어책을 고안합니다. 절반의 사람들이 작업을 할 때 나머지 사람들이 보초를 서는 것입니다(느 4:16).
느헤미야의 일꾼들처럼, 그리스도인들은 함께 일하는 것이 요구됩니다. 그리고 서로를 돌보아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 스스로를 보호하기위한 성벽을 재건하지 않아도 될지 모릅니다. 그러나 우리는 사탄과 그의 세력에 대항하여 싸워야 합니다(엡 6:12).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