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지친 사람들에게
08/17/2022
● 성경통독 : 이사야 40:1-48:22 ● 묵상말씀 : 이사야 40:1-5, 31
몹시 빽빽한 스케줄이나 나쁜 영양섭취, 좋지 못한 건강상태, 어린 자녀들, 혹은 노쇠함 은 사람들을 약하고 지치도록 만듭니다. 무엇이 당신을 피곤하거나 힘들게 합니까?
이사야 40장 1절-48장 22절을 보면 바벨론에서 유랑의 신세가 된 이스라엘과 유다, 지친 사람들에 대해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오랜 시간동안 그들은 고향을 떠나있었습니다. 이사야는 그들에게 강하고 힘이 되는 말씀을 전한다.
오늘 말씀의 다른 부분에서는 이스라엘이 포로에서 해방되는 행복하고 기쁜 시간에 대해 말합니다. 여기 하나님의 종, 이사야로부터의 희망과 격려의 말씀들이 있다.
이사야는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그들의 징벌이 영원히 지속되지 않을 것이며, 해방의 날이 올 것이며, 하나님이 그들을 회복시킬 것이라는 격려의 말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그들이 절망하길 원치 않으시며 그분의 능력으로 새롭게 하실 것이라고 전했습니다(이사야 40:12-31).
이스라엘과 유다의 징벌이 그들을 억눌렀던 것처럼, 때때로 우리 삶의 분주함이 우리를 짓누릅니다. 강인한 사람들도 예외가 아닙니다(40:30). 이것은 아마도 우리가 해야 하는 것 보다 더 많은 것들을 하려고 하는 지나친 욕심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하나님께서 그분의 능력으로 우리 앞에 놓인 문제들을 옮기도록 도우실 것이라고 믿지 않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하나님과 그분의 능력은 우리의 힘의 공급지입니다. 특히 우리가 억눌릴 때에 그렇습니다.
지치고 힘이 들 때마다 휴식의 시간을 가지십시오. 그 시간동안 삶 가운데 있었던 사건들을 하나님께서 이끄셨음을 확신한다는 것을 보이십시오. 그 분이 당신에게 새 힘을 주시게 하십시오. 그리고 인생의 마라톤에 다시 뛰어들기 전에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그 경주를 완주하지 못할지도 모릅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선하신 때에 당신이 그 경주를 마칠 수 있도록 당신을 도우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