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불량배와 폭군

7/16/2020

● 성경통독 : 잠언 22:17-27 ● 묵상말씀 : 잠언 22:1-29

몇몇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불량배들은 협박과 공포를 사용하여 자신들보다 약한 사람들만 괴롭힙니다. 그들은 자신들보다 크고 강한 사람들은 위협하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지기 싫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통치는 그들을 무서워하는 사람들에게만 통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이 사실을 입증하기 위해 약자들만 공격할 것입니다.
잠언 22장에서 여러분은 협박과 공포로 지배하는 이러한 불량배들과 같은 지도자를 향한 경고를 발견할 것입니다. 주의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다른 사람들을 통제할 때 협박과 공포를 사용하는 것을 싫어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지도자들에게 그들이 보기에 적절한 것으로 이끌어나갈 자유를 주셨다 할지라도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권력과 영향력을 남용하는 것을 견디지 못하십니다. 권력의 남용이 일어날 때, 하나님께서는 때로는 직접적으로 간섭하시고 그 폭군을 멸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더 자주 다른 지배자를 사용하시거나 권력을 사용하는 폭군을 제거하기위해 억압된 사람들까지도 사용 하십니다(잠 22:8, 22-23).
만약 당신이 악용하는 지도자 아래에서 살거나 일해야만 한다면, 이 말씀을 희망의 메시지로 삼으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지도자의 남용을 간과하시지 않으시고 잊어버리시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이끌어가거나 혹은 교회나 직장, 집 등에서 어떤 권력을 갖고 있다면 폭군에게 어떠한 일이 일어나는지를 기억하십시오.
친절함을 통한 지도력이 힘을 통한 지도력보다 더 오래 지속되고 좋습니다. 협박과 공보는 사람의 방법이지 하나님의 방법이 아닙니다. 예수께서도 절대 협박과 공포로 지도하지 않으셨으니 우리 또한 그래야 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