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비상구 탈출

10/17/2021

● 성경통독 : 고린도전서 8:1-11:1 ● 묵상말씀 : 고린도전서 10:1-7,12-13

해리 후디니(Harry Houdini)라는 사람은 영원히 탈출의 대가로 기억될 것입니다. 어떤 장치이든지 간에 그는 그 장치로부터 아무런 도움없이 탈출할 수 있습니다. 사슬, 자물쇠, 상자, 감옥, 그리고 가방이라도 후디니를 붙잡아 둘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후디니처럼 유혹으로부터 영원히 탈출할 수 있게 되기를 원하십니다. 그것이 고린도전서 8장이 주는 가르침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죄의 사슬과 가방, 구속에서부터 벗어나기를 원하십니다. 하지만 우리가 이것을 혼자 이런 일들을 하길 기대하시지 않습니다. 사실, 하나님은 우리에게 후디니도 가지지 못한 한 장점을 주셨습니다. 그것은 바로 성령이 죄의 지배로부터 탈출하는 길을 우리에게 보여주셨다는 것입니다. 바울은 또한 이 장에서 우리가 죄의식, 무절제, 어리석은 규칙, 허영된 율법주의, 그리고 특별한 종교적 자부심의 유혹 뿐만 아니라 다른 주제들에서도 후디니와 같이 탈출할 필요가 있다고 가르칩니다.
고린도 사회는 우리 사회와 매우 닮았습니다. 부도덕이 만연했고, 기독교인들에게 그 죄에 동참하라는 압력이 대단했습니다. 바울은 이러한 유혹으로 둘러싸이고 전염된 기독교인들에게 ‘피할 길이 항상 있다’라는 희망의 언어를 제공했습니다.
때때로 우리는 유혹이 압도적이거나 유혹에 대해 저항할 수 없는 것처럼 느껴질수도 모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절대 그러한 일이 일어나게 하지 않으십니다. 모든 경우에도 하나님은 우리에게 피할 길을 제공해주십니다.
여러분들이 불필요한 유혹으로부터 피하기 위해 행할 수 있는 다섯 단계가 있습니다. (1) 유혹의 상황을 인식하는 법을 배워야합니다. (2) 당신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는 모든 활동으로부터 피해야합니다. (3) 의식적으로 옳은 것만을 할 것을 선택하십시오. (4) 하나님께 도움을 구하십시오. (5) 당신을 책임질 수 있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친구들에게 요청하십시오.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분이 유혹받는 어느 때라도 하나님이 제공하시는 길을 선택하십시오. 선택의 여지가 없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항상 피할 길은 있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