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뿌리 뽑으십시오
6/7/2021
● 성경통독 : 에스더 5:3-10:3 ● 묵상말씀 : 에스더 5:10-14
정원에서 자라는 꽃과 잡초 사이의 차이중 하나는, 꽃은 당신의 정성어린 주의가 필요하지만 잡초는 그럴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의 마음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늘 본문을 보면서 에스더가 그녀의 마음속에 가꾸었던 꽃과, 하만이 그의 마음에서 뽑아내지 않았던 잡초의 차이를 주목하십시오. 에스더의 용기와 사랑은 하만의 사악한 마음에 퍼져있던 미움과 분노에 대항하였습니다.
에스더 이야기의 결론은 다음과 같은 교훈들을 포함합니다. 하나님의 통치에 대한 신뢰, 어떻게 죄가 우리를 뒤쫓는지를 보는 것, 하나님을 따르는 것에 대한 보상, 교회 절기를 통해 하나님의 선한 역사하심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미움과 쓰라림은 마음 가운데 길게 뿌리내려 자라며 우리의 삶을 타락시키는 잡초와 같습니다. 하만은 그의 마음에 잡초가 뿌리내리고 자라도록 한 사람입니다. 그는 모르드개를 향해서 극심한 미움을 품었고, 그래서 에스더가 연 잔치에 영광스럽게 초대된 것에 대해서 기뻐할 수 없었습니다(에 5:9).
히브리서 12:15절의 말씀을 우리에게 경고합니다. “쓴 뿌리가 나서 괴롭게 하여 많은 사람이 이로 말미암아 더럽게 되지 않게 하며” 마음 속의 쓴 뿌리를 무시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그것을 숨기거나 겉으로만 보이는 행동의 변화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