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거나 잃어버리거나
4/1/2021
● 성경통독 : 마태복음 24:1-25:46 ● 묵상말씀 : 마태복음 25:14-19
“안타깝네요,” 사람들은 얘기합니다. “그녀는 많은 잠재력을 갖고 있지만 자신의 재능을 허비하고 있어요.” 우리는 운동선수들, 젊은 학자들, 예술가들 그리고 여타 재능 있는 사람들에 관하여 종종 이런 이야기들을 듣게 됩니다.
예수님께서는 재능의 사용에 관해 청중들을 납득시키고자 달란티의 비유를 사용하셨습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어떤 자산을 주실 때는, 우리가 그것을 사용하기를 기대하신다는 내용을 함축하는 것입니다.
이 비유를 보면, 주인은 그의 세 명의 종에게 투자하도록 돈을 맡겼습니다. 이와 유사하게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기술, 돈, 시간, 그리고 다른 것들을 맡기셨습니다. 주인은 각각의 종들에게 그들이 감당할 수 있을 만큼의 돈을 맡겼습니다. 하나님께서도 우리에게 감당할 수 있는 만큼의 것들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주인은 그 돈을 성실히 투자했던 종들에게 상을 주었습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께서도 우리의 열매에 합당하게 상을 주실 것입니다. 그러나 기억해야 할 것이 하나 있습니다. 비유의 주인이 달란트를 땅에 숨겼던 종을 벌했던 것과 같이 하나님께서도 우리가 받은 것들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다시 가져가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각 사람에게 그분을 섬길 수 있도록 많은 재능과 다른 자원들을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주신 것은 무엇입니까? 그 선물을 하나님을 섬기고 다른 이들에게 사랑을 베푸는 데에 사용하십시오. 하나님께서 좋은 것들로 당신에게 돌려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