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판의 날
9/16/2021
● 성경통독 : 요엘 2:28-3:21 ● 묵상말씀 : 요엘 3:12-17
그는 경고와 심판의 메시지를 외치며 길모퉁이에 서 있습니다. “종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직 시간이 남아 있을 때에, 죄를 회개하십시오!”
오늘의 말씀에서 요엘은 마치 거리에서 세상의 종말을 외치는 설교자와도 같습니다. 하지만, 그가 전하는 소식은 전혀 나쁜 소식이 아닙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요엘의 메시지는 소망으로 가득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의 백성들에게 자비로우십니다. 하지만, 대적들에게는 그렇지 않습니다. 아직 회개하기에 늦지 않았습니다!
요엘의 메시지는 미래의 “하나님의 날”, 마지막 심판의 때에 관한 내용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심판의 때에 죽었거나, 아직 살고 있거나, 아직 태어나지 않은 모든 사람들이 하나님을 만나게 됩니다(요엘 3:2,12,14).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마지막 심판의 날을 믿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이루어지지 않은 종말을 이야기 했던 예언자들을 비웃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들은 의학적으로 이야기 하는 의사들이 하는 이야기는 믿습니다. 마찬가지로 오늘날의 거짓 선지자들 때문에 성경의 예언들을 불신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행한 행실에 대해 책임을 지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고, 그 말씀대로 될 것입니다. 우리는 그 때가 있음을 인정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심판의 날을 대비하기 위해,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사십시오. 그리고 하나님의 사랑을 사람들에게 전하십시오. 주님이 오실 날. 그 날을 예비하며 사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