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씨 뿌리기

08/04/2022

● 성경통독 : 마가복음 4:1-7:23 ● 묵상말씀 : 마가복음 4:1-8

예수님은 씨를 뿌리고 가꾸는 청중들이 밭에 대한 비유를 잘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다. 우리 역시 이 비유로부터 믿음이 어떻게 성장하고 번성하는지, 또는 약해지고 죽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예수님의 비유에서 볼 수 있듯이,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모든 사람들이 말씀을 받아들이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이들은 들은 것을 거의 즉시 잊어버립니다. 다른 이들은 기쁨으로 받지만 환난이나 박해가 일어 날 때면 바로 넘어집니다. 또한 어떤 이들은 세상의 염려와 재물의 유혹과 기타 욕심이 들어와 말씀을 막아 결실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몇몇 사람들은 말씀을 마음속 깊이 받아들여서 의로운 열매를 맺습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 듣고 읽은 말씀을 믿기보다는 완강하게 거절하고 이미 굳어진 마음을 더더욱 굳게 만들지는 않습니까? 아니면 당신은 하나님의 메시지에 집중하는 것보다는 세상의 걱정이나 근심에 쉽게 현혹되지는 않습니까? 만약 여러분이 이러한 것들로 힘겨워 한다면 아래의 사항들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기쁨으로 받아들이게 될 것입니다. (1) 성경을 읽거나 또는 설교를 들었을 때, 메시지에 대해 여러분의 마음을 닫지 마십시오. (2) 여러분에게 하나님의 말씀으로부터 벗어나게 하려는 세상의 유혹들을 조심하십시오. (3) 하나님의 메시지가 어느 부분에서는 여러분에게 기쁨을 주지만, 특별히 말씀의 빛 안에서 여러분의 삶이 점검되어질 때는 슬픔이 일어날 수 있음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