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아첨

9/19/2020

● 성경통독 : 잠언 29:1-27 ● 묵상말씀 : 잠언 29:2-11

“당신이 최고에요!” “당신은 너무 예뻐요!” “어쩜 그렇게 신속하죠?” 여기서 무언가 미심쩍은 것을 느낄 수 있으시겠습니까?
시편 29편은 아첨과 더불어 다른 사람의 분노에 어떻게 적절히 반응하고, 어떻게 당신의 분노를 풀지, 어떻게 정의를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해 말해주고 있습니다.
“이웃에게 아첨하는 것은 그의 발 앞에 그물을 치는 것이라”(시편 29:5) 이 말씀에 명백하게 진술되어 있습니다. 누구나 사랑받고 싶기 때문에 아첨하는 것을 조장하고 너그러이 봐줍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아첨이 잘못됐다고 생각하기보다 아첨은 그들 자신과 그들의 발언권을 높이는데 유용한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아첨이 덫을 놓아서 그것에 걸린 사람을 위험에 빠뜨린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사람을 이용하기 위해 아첨하는 것을 피하십시오. 대신 다른 사람의 업적, 외모, 혹은 성격을 칭찬할 때 진솔해지십시오. 동시에 당신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모두 믿지 마십시오. 자신의 능력, 외모와 성격을 정직하게 평가해보십시오.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알면,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아첨할 때 그것이 아첨인지 아닌지를 분별할 수 있습니다. 진실과 아첨을 구별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그리고 칭찬의 말을 정중하게 받아들이는 법을 배우십시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