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안 좋은 소식 먼저 들려주세요

7/26/2020

● 성경통독 : 느헤미야 1:1-2:10 ● 묵상말씀 : 느헤미야 2:1-6

A씨는 오늘 전화를 한통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여동생이 재정적으로 궁핍한 상태이고, 직업을 잃었으며, 자동차마저 고장 났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쉽게 풀릴 것 같지 않은 나쁜 소식들만 잔뜩 이었습니다. A는 어떻게 했을까요? 낙심했을까요? 대출을 받았을까요? 독한 술을 마셨을까요?
느헤미야는 바빌론에 살았지만, 유대인이었습니다. 또한 그의 고향땅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가 그곳의 주민들이 어떻게 지내는지에 대한 소식을 들었을 때, 모두 나쁜 소식뿐이었습니다. 그는 고향이 모두 피폐해졌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느헤미야는 낙심하거나 혼란스러워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바로 움직였습니다. 이 본문에서 나쁜 소식을 듣고 느헤미야가 어떻게 반응했는지를 보면서 그의 삶을 배우십시오.
느헤미야는 예루살렘의 상황을 듣고 큰 슬픔에 빠졌습니다. 그러나 그는 걱정만 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는 슬픔을 느낀 다음, 하나님께 그의 마음을 쏟아놓으며, 기도하였습니다(느 1:4-11). 그리고 상황을 개선할 방법을 찾았습니다. 느헤미야는 그의 모든 수단, 그의 지식, 경험 그리고 조직을 필요하다고 생각한 일에 쏟아 부었습니다.
바로 이것이 우리가 나쁜 소식을 들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교훈이며, 또한 하나님을 향한 신뢰, 그의 통치를 향한 믿음, 그리고 건설적인 행동으로 응답하는 것입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