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약속을 지키는 사람

1/12/2022

● 성경통독 : 이사야 32:1-35:10 ● 묵상말씀 : 이사야 33:1-6

지켜지지 않은 약속으로 인해 상처받은 적이 있습니까? 다행히도 깨어진 약속의 상처로부터 벗어난 사람들도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영원히 그 영향을 받으며 살아갑니다. 그들은 계속해서 그때의 기억, 후회 혹은 원망의 마음을 간직합니다.
오늘 말씀의 예언들은 약속을 깨는 자들과 그 희생자들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앗수르인들이 파기한 약속으로 대해 이사야는 비난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그리고 앗수르의 희생양인 이스라엘 민족에게 이사야는 희망과 평안, 평화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지켜진 약속과 깨어진 약속 모두에 관심을 갖고 계심을 알아야 합니다. 오늘의 말씀에서 희망의 메시지를 읽어보십시오. 또한 하나님은 그분께 속한 것을 되돌리려 하시는 분이시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앗수르의 통치자들은 하나님의 심판 아래에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다른 이들에게는 약속을 지킬 것을 요구하면서 정작 자신들은 약속을 깨버렸기 때문입니다(이사야 33:1). 그들은 자신들은 보호하고 다른 이들은 이용하는 이기적이고 이중적인 기준을 갖고 있었습니다.
앗수르의 통치자들처럼, 우리도 스스로에게는 적은 것을 요구하는 반면 다른 이들에게는 많은 것을 기대하는 것을 쉽게 여깁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아주 신중히 약속을 하시는 분이시고, 우리가 공정하게 될 것을 원하십니다. 깨어진 약속은 신뢰를 흔들고 관계를 무너뜨립니다.
당신이 한 약속을 지키리라 결심하십시오. 선한 믿음 안에서 문제를 잘 해결하십시오. 당신이 다른 이들에게 충실함을 바라는 것처럼 당신 스스로에게도 같은 충실함을 요구하십시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