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어두운 과거를 유익하게

10/25/2021

● 성경통독 : 요엘 1:1-2:27 ● 묵상말씀 : 요엘 1:1-3, 6-9

당신이 다음 세대에게 전달할 메시지가 있다면 그것은 무엇일까요? 어떤 귀중한 조언들을 그들에게 남길 것인가요? 경제, 정치, 영성, 혹은 다른 어떤 것이 될까요?
오늘 말씀에서 선지자 요엘은 자신이 말하려는 것을 부모들이 자녀들에게 잘 전달하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요엘은 그들의 과거를 들추어 어떤 일이 있었는지, 자녀들이 전혀 알지 못했을 자세한 일들을 이야기 합니다. 그 이야기들은 그다지 좋은 내용은 아니지만 하나님께 순종하고 그 결과를 인내하라는 아주 귀한 교훈을 담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유대의 부모들에게 그들의 자녀들에게 요엘이 묘사하는 끔찍했던 사건들을 전하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이 참담한 과거로부터 중요한 교훈들을 배우길 원하셨습니다(요엘 1:3).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 겪었던 힘든 시기를 다른 이들에게 말할 때, 그 이야기에 어떤 핵심이 있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물려줄 것이 아무 것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힘들었던 시기나 자신의 잘못, 힘든 과거가 다른 사람에게 교훈 줄만한 것이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저 자신들의 잘못으로 일을 망쳤고, 어느 것도 나눌 만한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는 틀린 생각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상처를 통해 다른 이들을 고치십니다. 그 예로, 사도바울은 “그들에게 일어난 이런 일은 본보기가 되고 또한 말세를 만난 우리를 깨우치기 위하여 기록되었느니라”(고린도전서 10:11)라고 기록했습니다.
당신보다 젊거나 어린 사람들에게 하나님께 불순종하는 결과는 고통이라는 사실을 당신만의 믿음의 고백을 통해 들려주고, 그들에게 많은 선한 것들을 남겨주십시오. 이렇게 함으로서 다른 이들로 하여금 당신의 실수는 피하고 성공은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상처를 통해 다른 이들을 치유하십니다.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꾸짖으심과 교훈은 다른 사람들, 특별히 그 교훈을 배우기에 힘들고 어려운 자들에게 귀한 가르침이 될 것입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