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완전을 향한 노년기

8/14/2020

● 성경통독 : 누가복음 1:1-4:13 ● 묵상말씀 : 누가복음 2:25-33

오늘날 사람들은 나이가 들수록 자신의 나이 밝히기를 더욱 꺼려합니다. 왜냐하면 우리 사회가 젊음에 큰 가치를 두고 나이가 들었다는 것을 낡았거나 쓸모없다는 사실로 치부해 버리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시대에는 이와 같지 않았습니다. 나이는 당황스럽거나 밝히기 꺼려야 할 사항이 아니었습니다. 누가 복음은 두 명의 노인들이 예수님의 어린 시절에 중요한 역할을 한 사건을 기록함으로써 노인들의 가치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의 경향과는 다르게, 노인들은 여전히 많은 공헌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가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대상으로서 노인들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당신이 젊은이라면, 당신보다 연장자들의 지혜와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힘쓰십시오. 노인들에게 삶의 지혜와 경험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들이 말하는 것을 경청하고, 그들과 우정을 나누십시오. 그리고 그들이 하나님을 계속해서 섬길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도움을 받으십시오.
당신이 노인이라면, 당신에 대한 사회의 낮은 대우와 평가를 믿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계속해서 하나님 당신을 섬길 수 있도록 능력과 힘을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관점에서는 여전히 당신은 일꾼이며 결코 무기력하지 않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