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의심 없이

7/28/2020

● 성경통독 : 요한1서 5:1-21 ● 묵상말씀 :

때때로 정말 믿기 힘든 이야기들이 사실로 드러날 때가 있습니다. 어떤 건설 노동자는 그의 머릿속에 못이 박혀있는데 아무런 고통도 느끼지 못한 채 살아갔습니다. 어떤 여성은 강도에게 여섯 발의 총을 맞고도 살았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이야기들이 정말 사실인지 아닌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여러분은 이것이 정말 실제로 일어난 일인지 아닌지 알 수 없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단지 그 출처를 신뢰해야할 것입니다.
오늘의 말씀에서 요한은 몇몇 기독교인들이 때로는 구원에 대해 의심을 갖는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요한은 그들에게 정말로 구원을 받았는지 아닌지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말씀을 읽고 여러분도 확신을 얻도록 하십시오.
덧붙여서 요한은 예수께서 이 땅에 오시고 죽으신 사역에 대해서 회상합니다. 그는 또한 동료 기독교인이 죄를 짓는다면 무엇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덧붙여 설명하였습니다.
요한은 기독교인들이 믿음의 재확신을 가지게 하기 위해 이 편지를 썼습니다. 왜냐하면 몇몇 거짓 교사들이 그들의 구원을 의심하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영생을 얻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요한은 우리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알 수 있다고 합니다(요1 5:13). 예수께서는 하나님의 독생자이시고, 사람의 몸으로 오신 유일하신 분이십니다. 그리고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돌아가시고, 다시 사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자신들의 죄를 고백하는 모든 이들을 용서할 수 있는 권리와 힘을 오직 예수에게만 주셨습니다(요1 1:9). 그러므로 누구든지 예수를 믿는 사람들은 영생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요3:16).
만약 당신이 구원에 대해 의심이 된다면, 먼저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을 다시 확인하도록 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이 하나님과 가까이 있다고 느끼든, 멀리 있다고 느끼든 상관없이 당신이 영생을 얻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