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죄들?

10/28/2021

● 성경통독 : 로마서 3:21-5:21 ● 묵상말씀 : 로마서 3:21-25

활엽수림이 많은 지역에서 가장 작은 나뭇잎을 보고 싶다면, 자귀나무(silk tree)를 보세요. 자귀나무 잎은 단풍잎이나 떡갈나무 다음으로 작지만 이런 작은 나뭇잎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자귀나무는 세상에서 제일 단단한 나무 가운데 하나입니다. 작지만 큰 식물입니다.
어떤 죄들은 이 자귀나무 잎처럼 작습니다. 하지만 작더라도 자귀나무 잎이 여전히 나뭇잎인 것처럼 작은 죄도 역시 죄입니다. 바울은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져서 거짓말을 하고, 속이고 숨기는 작은 행위도 살인이나 간음, 도둑질과 똑같은 결과를 초래한다고 말합니다. 바울은 또한 어떻게 사람이 하나님과 가까워져서 기쁨을 누릴 수 있는지 설명해줍니다. 본문을 읽으면서 당신의 삶을 바울의 말씀과 비교해 보고 모든 죄를 뿌리 뽑도록 결단하십시오.
바울의 오늘 말씀에서는 어떻게 두 사람이 이 세상에서 중요한 변화를 일으키는지를 보여줍니다. 한쪽은 더 나쁘게, 반대로 다른 한쪽은 더 좋은 변화입니다.
성경은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해서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한다고 말합니다(로마서 3:23).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떤 죄들은 더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에 다른 죄들보다 더 큰 죄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살인이 미움보다, 간음이 욕정보다 더 악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들을 상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더 작은’ 죄를 범한다는 것은 더 작은 벌을 받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죄는 죄가 없으신 거룩하신 하나님과 양립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죄는 겉보기에 크던 작던, 사망이라는 결과를 낳습니다.
‘작은’ 죄라고 축소시키지 말고, ‘큰’ 죄라 하여 더 크게 여기지 마십시오. 모든 죄들의 두려운 결과들을 알고 당신이 하나님 앞에서 책망 받지 않도록 도와주시기를 간구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