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잘못된 대변자

6/24/2020

● 성경통독 : 에스겔 12:1-17:24 ● 묵상말씀 : 에스겔 13:4-9

다른 사람을 대변하는 이들은 자신에게 대리직을 맡긴 사람을 위해 명확하고 굳건하게 대변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거짓 선지자들에 대해 화가 나셨다는 것은 당연한 일이었습니다. 거짓 선지자들은 그들이 하나님을 대언한다고 주장했지만, 유대인들에게 전한 그들의 메시지는 하나님의 생각과 조금도 비슷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그분이 지명한 대언자인 에스겔이 그들을 대항해서 말하도록 보내셨습니다. 거짓되게 하나님을 전하는 자들에게 하나님이 말씀하신 것은 좋은 소식이 아니었습니다. 그것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참 예언자인 에스겔이 하나님의 말씀을 전할 때, 자신들의 선택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백성들 앞에 높여있는 변화를 눈여겨 보십시오.
어느 누구나 “나는 하나님의 말씀을 대변한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가 정확히 그러할까요? 관심을 끌고자 하는 욕망과, 권위 있어 보이고 싶은 욕망은 우리를 시험에 빠트립니다. 이 욕망들은 거짓 선지자들이 하나님의 인정보다 사람들의 인정을 받길 원하게 하는 시험에 빠지게 했습니다. 하나님의 관점을 다른 이들에게 전할 때 조심하십시오. 당신의 메시지가 하나님의 말씀에서 나온 것인지, 당신 자신의 생각이나 편견으로부터 비롯된 것은 아닌지 확실히 하십시오. 그리고 다른 사람으로부터 당신이 옳다는 인정을 구하지 마십시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마음에 들면 그것이 거짓말이라 할지라도 기꺼이 믿어 버리고 맙니다. 당신이 믿는 것에 신중하십시오. 그리고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말하는 방법에 대해 신중해 지십시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