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1/4/2021
● 성경통독 : 예레미야 34:1-38:28 ● 묵상말씀 : 예레미야 35:12-16
모든 가문은 과거와의 특별한 연결고리가 있습니다. 어떤 가문은 그들의 혈통을 기억하고 그들의 자랑스러운 유산에 관해 이야기 합니다. 또 어떤 가문은 그 조상들이 어려움을 견뎌냈던 이야기를 갖고 있고, 역사적으로 이름을 남긴 조상들의 영웅적인 업적과 믿음, 지혜들을 기억하며 오늘을 살아가고 있는 일족들을 어떻게 해서든지 특별하게 만듭니다.
오늘 말씀은 예레미야의 마지막 순간의 예언들이며 당시의 예레미야와 국가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백성들에게 전하고 있습니다. 이때는 유다의 마지막 때였습니다. 예레미야가 예언했듯이 예루살렘은 바빌론에 포위되었고 막 점령당하려 했습니다. 어느 누구도 왜 그렇게 되었는지 이해하지 못할 때 예레미야는 레갑 사람들과 그들이 소중히 여긴 과거를 통해서 자세히 설명해 줍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하나님을 찾고 하나님을 위해 살았던 오래되고 영광스러운 가문의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록 위대한 영적인 조상들을 단지 흉내 내기에 그쳐서는 안 되겠지만, 우리는 그들의 본을 배워야 합니다.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찾고 삶의 모든 부분에서, 설령 그것이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죽는 것이라 해도, 그분의 말씀에 순종해야 합니다.
당신 자신의 믿음의 유산들을 떠올리는 시간을 가지십시오. 당신의 길을 바르게 이끈 신실한 부모님, 조부모님, 다른 친척들을 주신 것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하십시오. 당신에게 믿음의 유산이나 그에 대한 기억이 없는 경우에는, 당신과 당신 가족으로부터 그것이 시작될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당신의 자녀들과 손자 손녀들이 당신을 기억하며 힘과 영감을 받을 만한 영적인 유산을 만드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