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좋은 친구

9/1/2020

● 성경통독 : 시편 시편 13:1-16:11 ● 묵상말씀 : 16:1-3, 5-11

당신은 어떤 사람들과 어울려 지내십니까? 당신의 친구들을 어떻게 묘사할 수 있습니까? 그들은 당신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까? 아니면 함께 있을 때 당신을 불편하게 만드는 무언가를 합니까?
시편 16편은 유명하거나 영향력 있는 무리들이 아니라 우리가 진정으로 사귀어야 할 친구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다른 시편들에서는 몇 가지 딜레마를 동반한 도움을 얻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괴로움에 관한 기도에 응답하시지 않으실 때 무엇을 해야 하는가(시편 13편), 사람들이 하나님의 존재를 부정할 때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가(시편 14편); 그리고 어떻게 하면 허물없는 삶을 살 수 있는가(시편 15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유명인들의 이름을 들먹여 그들의 친구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려 합니다. 예를 들어, 만약 그들이 유명한 사람을 만나본 적이 있다면 자신의 위치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아마도 그 사실을 지나가는 말로 이야기 할 것입니다. 또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이미지를 위해 특정한 사람들과 어울립니다. 하지만 진정 존귀한 사람은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유명해지려하거나 인정을 받으려고 노력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대로 살려고 노력할 뿐입니다.
오로지 자신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자 친구를 만들려는 유혹을 조심하십시오. 비록 불의한 친구와 어울린다 해도 처음에는 즐거울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당신이 하나님이 기쁘시게 하고자 한다면, 그 즐거움은 곧 영적인 싸움으로 바뀔 것입니다. 대신, 다윗처럼 당신을 영적으로 세워주는 친구를 찾으라. 그들은 하나님께 헌신하며 인생에 대한 바른 시각을 가진 자들이기 때문입니다(시편 16:3).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