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주목하십시오

6/18/2021

● 성경통독 : 역대하 25:1-28:27 ● 묵상말씀 : 역대하 28:16-21

오늘 본문은 유다의 왕들이었던 아마샤, 웃시아, 요담, 그리고 아하스에 대해서 이야기해 줍니다. 아하스는 완강했던 반란들 대부분을 진압했습니다. 이 본문에서 하나님은 “내 말을 들으라!”고 아하스에게 소리치시고자 계속 고난을 가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아하스를 향한 메시지를 가지고 계셨습니다. 그러나 아하스가 그의 방종의 삶에 마음이 분산되어 하나님의 메시지를 알아차릴 수 없었습니다. 아하스의 실수를 통해 교훈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유다의 왕으로서 아하스에게는 어려움 밖에 없었습니다. 그의 문제들이 그를 쳤을 때 그는 이미 질 나쁜 죄의 한 가운데 있었습니다. 이 문제들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도록 그를 깨우는 기회였습니다. 그가 어떻게 응답했습니까? 그는 그 음성을 듣기를 거절했을 뿐 아니라 악을 행하기까지 했습니다(역대하 28:22).
왜 사람들에게 나쁜 일들이 일어나는 것입니까? 사람들은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을 얻으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그런데 사실 우리는 왜 그런 비극이 일어나는지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우리는 왜 우리에게 그러한 일들이 일어나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런 일들이 일어날 때 우리는 하나님께서 어떻게 우리의 주의를 끌어 우리를 바로잡으시는지 물어보아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우리에게 문제가 닥칠 때, 그것을 타산지석으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시련을 통해서 그분의 자녀들을 사랑으로 훈련시키십니다(히 12:7). 어려운 시간은 우리에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약 1:2-4). 당신이 어려움이나 고난에 만날때 하나님으로부터 돌아서지 마십시오. 오히려 그를 향해 나아가십시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