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하십시오.

12/09/2021

● 성경통독 : 히브리서 10:19-13:25 ● 묵상말씀 : 히브리서 12:1-6

유아들은 짧은 시간밖에 집중하지 못하지만 좀 더 자란 어린이들과 성인들은 일정시간동안 어떤 것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열 살짜리 아이가 좋아하는 비디오 게임에서 멀어지도록 해본 적이 있습니까? 아니면 열성 스포츠팬이 경기를 보지 못하도록 끌어 당겨본 적이 있으십니까?
이것이 바로 히브리서의 저자가 말하는 열심, 곧 우리의 모든 관심을 예수께 집중하는 것입니다. 비디오 게임이나 스포츠게임과는 다르게 우리가 예수께 모든 관심을 집중하는 것은 여러 가지로 삶에 유익이 됩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하고 유익한 것은 하나님과 가지는 깊은 관계입니다.
예수께서는 하나님의 뜻을 위해 엄청난 모욕과 불평등 그리고 육체적인 고통을 받으셨습니다(히 12:2-4). 사람들은 예수께서 짓지 않은 죄로 그를 체포했고, 그를 때리고 모욕하고 그에게 침 뱉었습니다. 예수의 친구들, 제자들은 모두 그를 버리고 도망갔습니다. 예수님의 하늘 아버지는 예수님이 홀로 죽도록 내버려두셨고 그는 두 명의 죄수와 함께 천천히 고통스럽게 죽으셨습니다(고후 5:21). 바로 이것이 예수께서 하늘의 계신 그의 아버지께 순종하기 위해 지불한 대가였습니다.
당신이 기독교인의 삶을 살다가 낙심할 때 예수를 생각하고, 예수가 하나님이 원하셨던 것을 모두 하셨음을 기억해 보십시오. 그리고 하나님의 힘과 은혜로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을 당신 역시 할 수 있다는 마음을 가지십시오. 하나님께 여러분의 관심을 집중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