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즐거운 결혼생활

12/27/2020

●성경말씀 : 잠언5:1-23 ●묵상 본문 : 잠언 5:1-6, 15-18

아무도 미혼인 사람들에게 결혼하라고 강요하지 않습니다. 미혼으로 사는 것에 대한 벌금도 전혀 없고 문제도 없습니다. 그러나 이와 다르게 결혼한 많은 커플들에게는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부부 각자가 그들의 생각을 바꿀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떤 이들은 더 이상 그들의 배우자와 함께 살기를 원치 않고 혹은 다른 사람을 원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잠언 5장은 왜 우리가 간통을 피해야 하는 지에 대한 이유들과 또 그 유익 같은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교훈을 주고 있습니다. 이 장은 혼외정사에 대해서 금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혼내 정사의 즐거움에 대해서는 격려합니다. 오늘 말씀은 간통의 결과에 대한 교훈들도 포함합니다.
“너는 네 우물에서 물을 마셔라”(잠 5:15). 사막에서 물은 대단히 소중합니다. 그리고 한 가족의 생존은 우물이나 물웅덩이에 달려있었습니다. 구약시대에는 다른 사람의 우물에서 물을 훔치는 것은 범죄로 여겨졌습니다. 이 단락의 성적인 내용의 메시지는 분명합니다. 당신에게 속하지 않은 것, 특별히 다른 사람의 배우자를 범하지 마십시오.
아주 더운 날 , 메마른 땅에서, 목마른 사람에게 물은 다른 무엇보다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갈증 난다면, 반드시 자신의 우물에 가서 물을 마셔야만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결혼한 커플들이 일생의 만족과 교제를 오직 서로의 상대방에게서만 찾기를 원하십니다. 그것이 하나님의 규정입니다. 그것이 하나님의 원하시는 바입니다. 여러분의 결혼생활을 즐거워하십시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