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지혜로운 사람들
11/21/2020
● 성경통독 : 마태복음 1:1-4:25 ● 묵상말씀 : 마태복음 2:1-7
지혜는 지능보다 얻기가 더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 세 사람은 그 길을 따라 나선다는 것이 얼마나 쉬운 일인가 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예수님을 찾기 위해 동쪽으로부터 세 명의 점성가들이 머나먼 이국땅으로 왔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경배하기 원한다고 말했지만, 그것은 절반만이 진실이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발견하자마자 그분께 선물을 바치면서 왕으로서의 영광을 돌렸습니다. 예수님과의 만남은 필경 하루 정도뿐이었을 테지만, 그들이 예수님을 왕으로서 경배함은 지혜있는 모습으로 기록되어집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예수님에 대한 그들의 태도와 행동들에서 어리석음을 나타냅니다. 어떤 이들은 그분을 기이하고 순진한 이상가이자 숭배하기에는 너무나 인간에 가까운 분으로 여깁니다. 다른 이들은 자신들에게 필요한 것들을 공급해주는 분으로 기대합니다. 또 어떤 이들은 그분을 경멸하고 불경하게 대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지혜로운 사람들은 예수님이 누구신지 바르게 인식하고 그분께 절을 하며 섬기는 책임감을 다하게 됩니다.
당신의 태도와 행동들로 예수님은 경배 받으십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위해 예수님을 내어 주셨으니 당신의 삶도 예수님께 내어주십시오. 그리고 그분이 찬양과 경배를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분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이렇게 함으로써, 당신은 진정으로 지혜로운 사람이 될 것입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