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한 사람
11/16/2020
● 성경통독 : 잠언 19:1-29 ● 묵상말씀 : 잠언 19:1-9
작지만 매우 비싼 것이 사무실에서 사라졌습니다. 누가 그런 행동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심사숙고하며 차례로 돌아가면서 이야기 해보십시오. 상황에 의한 증거로 볼 때 특별히 한사람이 지적됩니다. 그러나 아무도 그가 죄책감을 느낄 것이라고 기꺼이 믿지는 않습니다. 그는 단지 너무 정직하기 때문에 그런 행동을 하는 그런 사람이 아닙니다.
잠언 19장은 부정직함에 대해 말합니다. 부정직함의 결과는 기쁘지 않습니다. 말씀을 읽으면서 이 말이 무슨 뜻인지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직하십시오!
또한 이 장에서는 다섯 가지 하지 말아야 할 것과 한 가지 해야 할 것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서두르지 마십시오. 거짓말하지 마십시오. 다투지 마십시오. 게으름피지 마십시오. 인색하지 마십시오. 그러나 다른 사람의 충고를 들으십시오.
“거짓 증인은 벌을 면치 못할 것이요”. 이 말이 이장에서 두 번이나 나옵니다(잠 19:5, 9). 그리고 다른 절에서는 이와 비슷한 진실의 가치와 남을 속이는 것의 어리석음에 대해서 말합니다(19:1, 28).
정직함은 하나님이 경영하시는 방법 입니다. 진실을 말하는 사람이라는 명성을 얻는 것이 거짓말하고 잘 사는 것 보다 낫습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을 믿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출세하기 위해, 진실을 말할 때 도덕적인 요소들을 잘라냅니다.
거짓말도 괜찮다는 세상의 말을 듣지 마십시오. 정직함을 지킬 때 여러분과 하나님 사이의 문제가 일어나지 않음을 기억하십시오. 그리고 그것이 여러분의 명성을 만들어줄 것을 기억하십시오. 진실을 말하는 사람으로 알려지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