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실패자
10/4/2020
● 성경통독 : 잠언 17:1-28 ● 묵상말씀 : 잠언 17:1-9
이긴 팀이 승리를 기뻐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것이 바로 승리가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일입니다. 그러나 몇몇 팬들은 이긴 팀이 너무 길게 그런 축하를 벌이는 것에 대해서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승자와 패자간의 차이가 꽤 크더라도, 패자를 고려한 공간이 있긴 하다는 것을 압니다. 그들은 또한 언젠가 그러한 규칙이 뒤바뀌게 될 것을 희망합니다.
잠언 17장은 간접적인 방법으로 승자와 패자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더 자세한 요점은 패자라고 말하는, 행운을 덜 가진 자들을 조롱하는 사람들에 관한 것입니다. 오늘 말씀을 읽으면서 “우리는 No.1" 이라는 말이 멀어지게 하십시오.
또한 이 장에는 고난에 대한 이유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이가 들어가는 것에 대한 보상, 좋은 친구가 되는 것의 규칙, 미련한 자와 함께 하는 것의 위험함, 긍정적인 태도를 위해 사용해야 하는 것, 말을 아껴야 하는 여러 가지 이유들에 대해서 말합니다.
다른 사람들보다 덜 행운이 있는 사람들에 관해 우스갯소리를 만드는 것은 사람들의 오랜 전통입니다. 그 상처받기 쉬운 사람들은 비웃음거리가 되고 이용당하게 될 수 있습니다. 특별히 가난한 사람들이나 또한 어린이들 노인들도 그렇게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면서 이익을 챙기는 사람들은 그런 행동을 함으로써 자신들이 그들보다 더 강하고 성공한 사람들이라고 느낍니다. 그러나 가난한 자들을 조롱하는 것은 그들을 지으신 하나님을 멸시하는 것입니다.(잠 17:5). 그리고 그것을 정당하게 약자들이나 억압당한 사람들에게도 그렇게 대할지도 모릅니다.
만약 다음에 여러분에게 다른 사람을 낮게 여길 기회를 갖게 된다면, 거기서 멈추고 그들을 창조하신 하나님에 대해서 생각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