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파티
4/20/2021
● 성경통독 : 열왕기하 22:1-25:30 ● 묵상말씀 : 열왕기하 23:21-25
불이 꺼지고 케이크가 방에 들어오면서 모두가 친숙한 노래를 부릅니다. 그리고 누군가 “소원을 말해!”라고 합니다. 생일을 맞은 소녀는 촛불을 보며 마음속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숨을 크게 들이 마신 후, 촛불을 끕니다. 곧 방은 케이크와 아이스크림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오늘 본문은 유다의 왕들에 대한 이야기를 끝맺습니다. 그 중 유대의 절기 부분은 샌드위치처럼 본문의 가운데에 있습니다. 처음 그들의 죄를 직면한 부분부터 백성들이 포로로 잡혀가는 부분까지 시작과 끝이 모두 손에 땀을 쥐게 합니다.
오늘 본문에서 당신은 애통하는 것이 나쁜 것만은 아니라는 것―가끔씩 그것은 당신에게 일어날 수 있는 가장 좋은 일일 수도 있다―과 어떻게 일을 시작하는 방법, 그리고 어리석은 선택의 고통스러운 결말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요시아가 유월절 축제의 의미를 율법서에서 재발견했을 때, 그는 모두에게 그 의식을 율법서에 규정된 대로 정확하게 지킬 것을 명령했습니다(열왕기하 23:21-23). 유월절은 매해마다 이집트에서 탈출을 기념하여 지켜져야 했지만(출 12장), “사사가 이스라엘을 다스리던 시대부터 이스라엘 여러 왕의 시대와 유다 여러 왕의 시대에”(열왕기하 23:22) 유월절은 지켜지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은 축제와 파티를 싫어하시고 삶의 모든 재미를 즐기지 않기를 원하신다는 오해가 있습니다. 실제로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풍성한 삶을 주시기를 원하십니다(요 10:10). 그리고 그분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가장 축제를 즐길만한 가장 큰 이유를 갖게 됩니다. 특히 그분께서 우리에게 베푸신 일들을 기억할 때 그렇습니다.
기독교 절기들을 특별하게 지키십시오. 또한 하나님의 선하심과 축복을 당신의 가정과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경축할만한 다른 방법들을 찾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