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밍이 중요합니다

04/17/2021

● 성경통독 : 에스더 1:1-2:23 ● 묵상말씀 : 에스더 2:16-20

야구를 할 때, 원하는 대로 볼을 쳐내는 것은 적절한 타이밍, 즉 방망이가 볼을 때리는 순간이 얼마나 정확했느냐 하는 것이 크게 좌우합니다. 그리고 제빵사에게는 빵을 언제 오븐에서 꺼내는지가 중요합니다. 타이밍은 모든 것에 영향을 끼칩니다.
에스더는 언제 무슨 말을 해야 하고, 무엇이 그녀와 그의 백성들의 삶을 지키는 데에 중요한지를 알았습니다. 그리고 그녀가 중요한 자리에 있음을 알고, 움직여야 할 바로 그 때에 움직였습니다. 이 흥미로운 이야기를 읽으면서 하나님의 완벽한 타이밍과 때에 맞는 순종의 중요성에 대한 교훈을 배우십시오.
에스더는 여왕이었습니다. 때문에 우리는 그녀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는 권리를 가졌을 것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그녀는 그런 권리가 없었고, 왕에게 나아갈 기회조차 많지 않았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유대인으로서의 정체성을 바로 밝히지 않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이었습니다(에 2:10). 그녀는 왕에게 진실을 밝힐 수 있는 더 좋은 때를 기다렸습니다.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정체성을 담대하게 드러내는 것은 우리의 의무이고, 경우에 따라서는 말할 수 있는 때까지 비밀을 유지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됩니다. 우리 보다 높은 권위를 가진 사람들을 대할 때 더욱 그렇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그들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 가운데서 만드시는 차이점들을 보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말하기 전에 그 타이밍이 적절한지를 확신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