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승하십시오!
2/25/2021
● 성경통독 : 누가복음 23:1-56 ● 묵상말씀 : 누가복음 23:32-38
여러분은 플랫폼을 막 떠나려는 열차를 향해 뛰어갑니다. 막 닫히려는 문을 겨우 통과해서 열차에 급히 뛰어오른 후, 자리에 앉습니다. 그런데 차장이 방송을 통해 그곳이 종착역이라고 말한다면, 당신은 당황하며 잘못된 기차에 탄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제자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예수님께서 그분의 마지막 종착점인 십자가에 다다르자 제자들은 어찌할 줄 모르며 방황했습니다. 그들은 나라를 새로이 세우는 승리하는 군대를 생각했지만, 지금 그들의 지도자인 예수님은 범죄자로 몰려 죽으실 것입니다. 기차를 잘못 탄 것인가요? 그리스도와 함께 가는 삶에서 당신은 무엇을 기대하십니까?
때때로 우리는 예수님을 따르는 것에 대한 큰 보상을 기대합니다. 옳은 일을 하기로 선택한 것에 대해 동료나 친구들로부터 칭찬과 축하를 기대합니다. 대부분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 자신이 첫 번째로 관심을 갖는 것을 하나님께서도 관심 있게 지켜보시길 기대합니다. 우리의 그러한 기대와는 전혀 반대로 어려움, 비극, 위기, 실망이 기다리고 있다면, 이 꿈은 깨어질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것은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이 일시적인 승리, 정의나 보상을 가져오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고통은 옳은 선택 후에 따르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여러분의 기대가 여러분을 향한 하나님의 선하신 계획에 방해가 되지 않게 하십시오. 그분은 여러분을 돌보시는 분입니다. 이 사실만큼은 여러분이 확신할 수 있습니다. 괴로움, 불의, 고통 그리고 시련이 그 계획의 일부로 등장한다는 사실을 확실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이 보시기에 이는 놀라운 사실이 아니며, 오랜 시간이 걸리더라도 여러분을 하나님께로 이끄는 완벽한 계획이라는 것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