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태도를 주의하십시오

4/14/2021

● 성경통독 : 시편 99:1-101:8 ● 묵상말씀 : 시편 101:1-8

놀이터에서 어린이들이 다른 어린이들로부터 자신의 형제자매를 옹호해 주는 것을 볼 때가 있습니다. 이것은 놀랄만한 일이 아닙니다. 한 가족이라는 의식은 다른 어떤 것보다 더 가족 구성원들을 하나로 만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정작 형제자매들 사이의 관계에서는 상황이 다르다는 것을 아십니까? 서로가 예의를 지키는 정도가 크게 떨어집니다.
다윗은 가족들이 서로를 잘 대접하지 못한다는 것을 잘 알았습니다. 시편 101편에서 그는 가정에서 어떻게 행해야 할지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는 기도를 썼습니다. 이 시편은 모든 가족 구성원들에 읽기에 유익한 기도입니다.
오늘의 다른 시편들은 하나님의 공의로움과 거룩하심을 믿음(시편99편)과 기쁨으로 하나님의 임재가운데 들어감(시편100편)을 담고 있습니다.
당신과 친한 사람들과 가까이 사는 것은 자주 갈등을 일으킵니다. 우리가 가족만큼 편한 관계를 갖는 곳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정은 항상 친절하고 예의를 지키는 장소가 되기는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가정에서 부모와 자식은 마음 놓고 착한 행동이란 가면을 벗어놓고, 종종 친구나 동료 심지어 낯선 이들에게 친절하게 대했던 것보다 못한 존중심과 친절함으로 서로를 대합니다. 다윗은 하나님께 기도할 때 이 부분을 놓고 도우심을 구했습니다(시편 101:2).
다윗처럼 가족들에게 대한 당신의 행동과 태도를 놓고 기도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그리스도를 닮아가 진실로 가족을 사랑하고 그들에게 친절함과 존중심을 보일 수 있도록 도우실 것입니다.

bottom of page